PCI
(예비)학교장 역량진단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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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사 안내

『학교장 역량 진단 검사(PCI)』는 서울대학교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에서 학교장이 갖추어야 할 핵심적인 역량을 규명하여 개발한 자가진단(Self Assessment)도구입니다.

본 검사의 진단 결과(프로파일)는 각 (예비)교장선생님들께 드리게 될 것이며, 종합적인 진단결과는 교장자격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활용될 것입니다.

  1. 자가진단 도구입니다.
  2. 평가가 아닙니다. 결과는 평가 도구로 활용되지 않으며, 어떠한 불이익도 없습니다.
  3. 의견조사(설문)가 아닙니다.
    • 본인의 생각이 아닌, 실제 수행했던 행동을 기준으로 응답
    • 직관적 응답이 아니라 충분한 시간을 들여 정확히 응답
  4. 정확하고 솔직한 응답일수록 현재 (예비)교장 선생님의 학교 운영과 관련된 종합적·체계적 진단 정보를 얻게 됩니다.

* 교육전문직원의 경우, 최종 근무학교를 기준으로 작성

진단도구 개발 정보 검사 개요
총 문항수: 73개 (약 20~30분 소요)
※ 본 검사에는 과장된 응답 확인용 문항이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진단도구 개발 정보
  • 진단 프로그램 책임자: 오헌석 교수(서울대학교 교육학과)
  • 진단 프로그램 관련 문의: 서동인 박사(서울대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
  • 문의처: sdi@snu.ac.kr 또는 앱티마이저 카카오톡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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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장 역량모형 개요

학교장 역량 모형은 우수 교장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체계적으로 구조화한 것입니다. 크게 기초역량핵심역량으로 구분됩니다.

  • 기초역량: 핵심역량 수행 및 지속적 개발·향상의 기반이 되는 역량
  • 핵심역량: 학교장의 다차원적 직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역량
학교장 역량모델(도식)
학교장 역량모형 도식
역량설문

본인의 행동에 근거하여 응답해 주십시오. (6점 척도)

역량설문

본인의 행동에 근거하여 응답해 주십시오. (6점 척도)

역량설문

본인의 행동에 근거하여 응답해 주십시오. (6점 척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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